내수 수출 초보기업 수출 준비 사항 - 수출입

작성자 : 일자리허브 | 조회수 32373 | 등록일 2023-08-24

“내수 수출 초보기업 수출 준비사항




국내 경기부진과 내수시장의 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국내기업의 경영여건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런 불경기 상황에서 5대양 6대주로 해외 시장 판로를 개발 매출 확대의 기회로 삼았으면 합니다.




내수 기업 수출 초보 여성기업이 수출 유망 기업으로 성장 하기 위하여 회사 내부 수출 역량 강화와 수출 목표국가 시장 정보 및 마케팅 전략을 사전 준비 하여 수출 인프라 구축 홍보 마케팅 시스템을 갖추었으면 합니다


 


경쟁업체와 비교하여 귀사 제품이 경쟁력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역량 강화를 통하여 세계 시장으로 진출 하는 방안을 제시 드립니다


여성기업 수출역량 수출 품목의 브랜드 해외 홍보 마케팅을 위하여 외국어 홈페이지, 품목 소개자료 카타로그, 동영상 등 제작 해외 수입 바이어에게 초기 inquiry를 연결 할 수 있습니다. (1)CEO의 수출 의지 (2)상품의 수출 적합성 (3)수출 준비 (4)상품의 기술수준 (해외인증, 국내외 특허) (5)품질/디자인 경쟁력 (6)가격 경쟁력 (7) 기업 경영 역량 구분 항목 국가일반 국가개요, 정치사회동향, 한국과의 주요이슈 경제 경제지표DB, 경제동향 및 전망, 주요산업 동향, FTA 체결현황 수출 목표국가 무역 일반정보 파악 투자 수출입동향, 대한수입규제동향, 주요전시회 개최일정, 바이어발굴, 수 출시 애로사항, 주요인증제도, 통관절차 및 운송 투자환경, 한국기업투자동향, 주요 투자법 내용, 외환관리 및 자금조 달, 투자 진출성공실패사례 비즈니스 물가정보, 출입국 및 비자제도, 취업 유망분야 참고정보 관광, 호텔, 식당, 통역, 비즈니스 에티켓, 출장시 유의 및 참고사항 ・지급 기간 대금 지급방법 중개수수료 신규개발 진행에 대한 적정 수익성 확보 가격할인 거래조건 수요 경쟁사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한 상품의 종류 ▶지역별 시장특성에 맞는 제품 특화 제품 디자인 상표브랜드 포장 크기 해외시장 진출시 마케팅 전략 구상 목표시장 지역재고 유통/배송물류 ▶ Big Buyer 시장 집중공략 판매대리점 Agent 달러 확대 광고 판매촉진 마케팅 프로모션 진행 ▶카달로그 홍보 동영상 지원서비스 강화 PR 홍보 광고 E-Marketing 웹 프로모션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여성경제인 DESK 김만수 전문위원 manskim@wbiz.or.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