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 분
- 정책뉴스
- 첨부파일
-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9번째 멤버십 기업 가입, 바리스타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한 일경험 훈련과정 신설
‘청년도전 응원’텀블러 제작 등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확산 협업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는 10월 27일(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이하 ‘스타벅스’)를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9번째 기업으로 인증하고, 스타벅스와「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는 스타벅스에서 11월부터 새로이 시작하는 ‘바리스타 일경험 훈련과정’이 진행될 교육장에서 개최됐으며,
교육장 참관 및 스타벅스 청년 인재양성 추진경과 발표, 고용노동부-스타벅스 업무협약 및 기념 텀블러 증정,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기업 가입증서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스타벅스는 청년들이 가장 선호하는 커피전문점으로서 고용노동부와 경총이 추진하는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취지에 적극 공감하며,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바리스타 일경험 훈련과정을 신설했고, 그간의 청년고용 지원 프로그램 추진 성과를 바탕으로 9번째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기업으로 참여했다.
스타벅스가 운영하는 바리스타 일경험 훈련과정은 온·오프라인 교육과 함께 스타벅스 매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바리스타 취업 또는 카페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경력형성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스타벅스는「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확산을 위한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협업하기로 했다.
우선,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메시지가 포함된 크리에이티브 텀블러를 제작하여 청년친화강소기업 온라인 채용설명회, 청년고용 응원 컨퍼런스 등에 참여하는 청년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11월 한 달간 전국 1,600개 스타벅스 매장에서 게시판을 통해「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를 포함한 주요 청년고용 정책을 홍보하고, 스타벅스가 청년이 운영하는 카페의 리모델링과 커피 교육을 지원하는 ’재능기부 카페‘ 12호점을 연내 개점하여 카페 운영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 고용노동부와 스타벅스는「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를 포함한 주요 청년고용 지원 정책 홍보 및 청년고용 지원 프로그램 수행에 적극적으로 협업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타벅스는 이 외에도 3대 사회공헌 활동 테마 중 하나를 ’청년‘으로 설정하여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한 청년 인재양성 및 창업지원, 특성화고 진로 및 취업지원 교육 등 다양한 청년고용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는 “우리 사회의 미래가 될 청년들이 새로운 꿈과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가겠다.”라며, “앞으로도 청년과 지역사회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응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경영자총협회 이동근 부회장은 “세계적인 커피 기업을 넘어 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스타벅스가 청년고용 문제에 깊은 관심을 갖고, 지원해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또한 “스타벅스의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가입이 다양한 업종의 기업 참여로 이어지길 기대하며, 내실 있는 청년고용 지원 프로그램이 노동시장에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경총도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안경덕 장관은 “스타벅스는 장애인, 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의 고용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오늘 협약식을 통해 청년고용 활성화를 위해서도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가 최근 1,600명의 새로운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근무환경 개선을 약속하는 등 지속적인 대내외적인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스타벅스가 기업 밖 청년들과 파트너들 모두에게 사랑받고 존경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문 의: 청년고용기획과 윤혜영 (044-202-7529), 국민취업지원기획팀 김정탁 (044-202-7375)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