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조달청과 건설 현장 안전을 위해 맞손 [고용노동부]

조회수 1982 | 등록일 2021-10-21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474599&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8일, 조달청 공사관리 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과 조달청(청장 김정우)이 건설 현장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8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조달청 ‘맞춤형 서비스 제도’을 지원함으로써, 공사 현장의 안전관리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맞춤형 서비스 제도’란 시설공사를 계획 중이지만 전문인력 또는 경험이 없는 수요기관을 대신하여 조달청이 건설 기획부터 설계.공사 및 사후관리까지 전부 또는 일부를 대행 관리하는 것으로, 연평균 약 2.3조 원 규모다.

공단과 조달청은 이번 협약으로 맞춤형서비스 공사 관리 현장에 대한 합동 안전 점검 및 수시 패트롤 점검을 실시하게 되며, 공사 현장 관계자 안전교육 지원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박두용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산재 사망사고를 줄이기 위해서는 사망사고의 절반 이상 차지하는 건설업에서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욱 많은 건설 현장의 안전관리 수준을 높이고 노동자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하여 공단의 역량을 모으겠다”라고 말했다.

문  의:  안전보건공단 건설안전단 정책지원팀 채희윤 (052-703-0777)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