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화끈한 도전을 응원합니다.” 삼양식품(주) 업무협약 및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기업 인증 [고용노동부]

조회수 3545 | 등록일 2021-08-13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466126&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불닭볶음면 청년 응원 패키지" 를 활용한 청년 정책 협업 홍보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중견기업 1호 가입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는 8월 12일(목) 14시, 삼양식품(주)(대표 진종기)과 청년고용 정책 협업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멤버십 기업 가입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삼양식품(주)은 불닭볶음면의 "도전" 컨셉이 고용노동부의 청년의 도전을 응원하는 정책의 취지와 부합한다고 판단하여 청년 고용 정책 홍보를 협업하기로 했으며, 이를 위해 ?불닭볶음면?의 디자인을 변경하여 구직난을 겪는 청년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고, 큐아르(QR) 코드 등을 통해 고용노동부의 청년 고용 정책 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해당 제품은 약 350만 개가 생산되어 8월부터 전국 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판매되며, 고용노동부에서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 및 정책 홍보 콘텐츠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삼양식품(주)은 홍보 협업 외에도 다양한 청년 고용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는바, 중견기업으로는 최초로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멤버십 인증을 받게 됐다.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는 정부.기업.사용자단체가 협업하여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이 공감할 수 있는 채용 문화를 만들기 위한 일련의 활동을 확산하고자 하는 것으로, 삼양식품(주)은 정책 홍보 협업 외에도 고용노동부에서 추진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여 청년들의 직무역량 향상을 지원할 계획이며, 9월에는 "현직자 온라인 직무 토크콘서트" 에 참여하여 구직 청년들에게 식품업계 취업 비결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정수 삼양식품(주) 총괄사장은 “삼양식품은 고용노동부와의 협력을 통하여 일자리를 꾸준히 창출함으로써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해 가겠다”라며,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세대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각자의 꿈을 이뤄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동근 한국경영자총협회 부회장은 “삼양식품과 같이 청년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고 경영상황도 탄탄한 중견기업이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에 참여해주신 것은 매우 고무적”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 경총은 삼양식품과 함께 청년들이 일자리를 찾는데 필요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더 많은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박화진 고용노동부 차관은 “이번 불닭볶음면을 통한 청년고용 정책 협업 홍보는 삼양식품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셔서 성사될 수 있었다”라며 감사를 표하고, “삼양식품은 기업의 특성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청년고용 지원 활동 성과를 바탕으로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에 가입했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멤버십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정부도 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청년고용기획과 최영욱 (044-202-7416)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