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 부총리 등 3개부처 장관, ‘동행세일’ 라이브커머스 완판 도전 [중소벤처기업부]

조회수 5821 | 등록일 2021-06-25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olicyNewsView.do?newsId=148889175&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등 3개 부처 장관이 ‘대한민국 동행세일’ 라이브커머스 완판에 도전한다.

첫날인 24일부터 홍남기 경제부총리, 권칠승 중기부 장관, 문성혁 해수부 장관이 잇달아 호스트로 출연해 로컬도시락, 잇몸케어 제품, 유아식 생선구이 세트 등 판매에 나선다.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 시작을 하루 앞둔 23일 정부서울청사 외벽에 관련 대형 현수막이 설치돼 있다.(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중소벤처기업부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6월 24일~7월 11일) 중에 운영되는 ‘라이브커머스’에 첫날 경제부총리와 중기부 장관, 내달 7일 해수부 장관이 직접 출연해 우수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상품을 홍보한다고 24일 이같이 전했다.

홍 경제부총리가 동행세일 첫날 오후 6시 먼저 나선다. 홍 부총리는 최근 1인 가구의 증가와 바쁜 현대인을 위해 균형 잡힌 영양식을 신속하게 조리할 수 있는 찰흑미밥&매콤제육볶음, 시래기보리밥&간장숯불고기, 강된장 두부 덮밥 등 ‘로컬도시락’을 소개한다.

조리된 로컬도시락 시식과 맛을 평가하고, 상품 관련 퀴즈 및 정답자 추첨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코로나19로 매출 감소와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해 소비 진작을 호소하는 메시지도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오후 9시에는 권칠승 중기부 장관이 출연한다. 권 장관은 전자기파 기술을 접목해 치아의 치태를 효율적으로 제거하는 미세전류 칫솔 등 잇몸케어 제품을 홍보한다.

치아 모형에 미세전류 칫솔을 활용해 양치하는 등 제품을 시연하고  소비자 입장에서 상세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 제품의 장점과 할인 정보 등을 안내한다. 또한 동행세일 라이브커머스에 많은 관심을 갖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다음달 7일 오후 3시에는 문성혁 해수부 장관이 출연해 ‘유아식 생선구이 세트’를 선보인다. 문 장관은 생선구이는 냄새 등으로 집에서 요리하기가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만든 제품으로 국내산 삼치, 아귀 등이 있으며 데우기만 하면 이유식, 아이들 반찬 등으로 쉽게 요리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강조한다.

이번 동행세일 기간 중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가치삽시다 플랫폼 이외에도 위메프, 티몬, 네이버쇼핑라이브 등 총 10개 채널을 통해 총 251개 업체 상품을 할인 판매(판매자 자체 할인, 30% 할인쿠폰 지급)할 예정이다.

보다 상세한 편성일정은 동행세일 누리집 (https://ksale.org)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중기부 정책담당자는 “동행세일에 대한 전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소비 촉진 분위기 확산을 위해 3개 부처 장관 이외에도, 각 부처 장관의 라이브커머스 출연을 추가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문의: 중소벤처기업부 온라인경제추진단 042-481-6879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