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용정보원-서원대학교, 청년 고용 해결 위해 ‘맞손’ [고용노동부]

조회수 5807 | 등록일 2021-06-23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457706&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22일 11시 충북 고용정보원 본원서 청년고용 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

한국고용정보원(원장 나영돈)과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가 22일 오전 11시 충북 음성군 고용정보원에서 청년 고용 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두 기관은 청년 고용 문제 해결을 위해 ▲진로.취업 지원 기능 강화 ▲교육정책 대안 마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고용정보원은 온.오프라인 교원 진로지도 연수를 지원해 대학의 교육 역량 강화를 돕고, 고용동향.인력수급 전망.진로 취업 지원 자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원대학교는 고용정보원에서 제공하는 청년정책 정보와 실시간 상담 서비스가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협조하고, 고용정보원의 진로지도 관련 역량강화 프로그램의 개발과 활용도 도울 방침이다.

나영돈 한국고용정보원장은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의 역량을 활용해 청년 고용 문제에 대응하고 지역사회 상생·협력에도 이바지하기 위해 추진됐다”라며, “고용정보원이 청년 고용을 연구하고,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며 쌓은 비결을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  의:  전략기획팀 윤지영 (043-870-8741)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