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터혁신 컨설팅’컨설턴트 역량강화로 일터혁신 이행률 제고 [고용노동부]

조회수 6123 | 등록일 2021-06-01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454234&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노사발전재단, ‘21년 일터혁신 컨설팅 수행 컨설턴트 역량강화 교육 실시 -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정형우)은 5월 31일(월) 13시 30분 KR studio(서울 강남구)에서「‘21년 일터혁신 컨설턴트 역량강화 교육」을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1년 일터혁신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13개 수행기관, 컨설턴트 600여명을 대상으로 △컨설팅 결과보고서 작성기법, △직무분석의 이해를 주제로 실시됐으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장소의 제약 없이 컨설턴트들이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생중계 형태로 진행됐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컨설턴트들의 효율적인 사업수행을 돕고자 마련됐다.
교육 1부에서는 일터혁신 컨설팅 보고서 작성기법을 주제로 맥시머스 손태수 이사가 진단 및 분석, 제도설계 등 컨설팅보고서 작성을 위한 모범 방안을 공유했으며, 2부에서는 HPC컨설팅 이수현 선임연구원이 직무분석을 주제로 컨설턴트들이 컨설팅 수행 효과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올해 노사발전재단은 지난 3월 실시된 전체 워크숍과 이번 역량강화 교육을 시작으로, ‘21년 일터혁신 컨설팅에 참여하는 600여명의 컨설턴트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정기교육을 총 5회 진행할 예정이며, 앞으로 예정된 교육에서는 컨설턴트들의 컨설팅 수행경력에 따라 양성과정과 강화과정으로 이분화하여 분과별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분과별 교육은 컨설팅 영역별 제도설계 기법,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등 기본소양을 강화하기 위한 내용과 더불어, `21년 신설된 ‘안전한 일터 구축’ 영역 수행을 돕기 위한 산업안전관리, 성과관리를 위한 ‘OKR 기법과 사례’ 등 정책방향과 이슈에 맞춘 다양한 교육내용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일터혁신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컨설턴트 전원을 대상으로 컨설팅 이행관리 방안에 대한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사업장의 실질적인 이행률을 제고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노사발전재단은 2010년부터 기업의 일하는 방식 변화를 통해 기업의 성과와 근로생활의 질을 함께 제고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일터혁신 컨설팅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물량 및 영역확대에 따른 민간 수행기관의 참여에 따라 사업총괄관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 정형우 사무총장은 “기업의 성과와 근로자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노사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일하는 방식의 변화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하고, “컨설팅의 중심에 있는 컨설턴트들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집중하여, 일터혁신컨설팅의 이행률을 제고하고 나아가 우리 일터를 혁신하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문  의:  일터개선팀 김남희 (02-6021-1167)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