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현장의 스승! 기업현장교사님 감사합니다” [고용노동부]

조회수 6238 | 등록일 2021-05-15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451789&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스승의 날 맞아 일학습병행 학습기업을 방문하여 기업현장교사에게 감사선물 전달 및 사업 개선의견수렴 간담회 개최
- 온라인을 통한 학습근로자 추천 스승의 날 이벤트 실시로 전국 기업현장교사 300명에게 감사 선물 전달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어수봉, 이하 ‘공단’)은 14일, ‘스승의 날’을 맞아 서울특별시 용산구에 있는 CS이노베이션(주)을 방문해 일학습병행 기업현장교사에게 감사의 선물을 전달하고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기업현장교사는 산업현장에서 다양한 기술과 경험을 갖춘 고숙련자로서 근로자가 업무에 필요한 숙련을 높이도록 지도하고 기업에 적응력을 높여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이번 현장 간담회에서는 학습기업에서 일학습병행을 운영하는 과정에서의 개선사항 등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전국의 다양한 직무분야에서 학습근로자를 지도하고 있는 기업현장교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스승의 날 감사선물 전달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했다.
학습근로자가 자신의 스승인 기업현장교사를 직접 감사선물 대상자로 추천토록 하여 300명의 기업현장교사를 선정하였고, 케이크와 꽃을 학습기업으로 보내 감사함을 전할 수 있도록 하였다.

피에스엠피(주)에서 일학습병행 훈련과정에 참여 중인 김성은 학습근로자는 “어린 나이에 직장생활을 시작해 고민의 순간도 있었지만, 4년이라는 긴 훈련기간 동안 아버지처럼 곁에서 조언해 주신 인생의 스승님을 추천한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2014년부터 본격 시행한 일학습병행 사업에는 올해 3월 말 기준으로 1만7천여개의 학습기업, 10만9천여명의 학습근로자가 참여했고, 기업현장교사는 양성교육을 통해 4만2천여명을 배출하였다.
기업현장교사는 학습기업에서 현장훈련(OJT)을 위한 교육계획 수립, 교재 및 학습도구 개발, 교육과정 설계, 강의활동, 교육평가, 상담 및 코칭 등을 담당한다.

한편, 고용노동부와 공단은 일학습병행 추진계획(2021~2023년)의 시행을 통해 기업현장교사의 역할 확대, 대외활동 지원과 혜택 제공 등을 위한 기업현장교사 등급제의 신규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

공단 어수봉 이사장은 “기업현장교사는 인적자원개발 전 영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소중한 자산이며, 현장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해 활동영역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공단에서는 일학습병행 참여기업을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고객센터 전화 1644-8100으로 문의 또는 인터넷에서 일학습병행 블로그(blog.naver.com/run-lear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  의:  일학습과정개발센터 정재연 (042-710-6421)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