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련기술장려사업과 공공교육의 연계 강화를 위한 협력 체계 구축 [고용노동부]

조회수 1660 | 등록일 2024-07-10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640236&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한국산업인력공단-경기도교육청, 9일 업무협약 체결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이우영, 이하 ‘공단’)과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9일,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인천 부평구)에서 숙련기술장려사업 활성화 및 직업계고 학생 전공 실무능력 향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교육계와의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지속가능한 숙련기술장려사업 발전을 도모하고, 경기도 학생 수요를 반영한 기술인재 양성을 확대하고자 추진됐다.

공단은 숙련기술전수과정을 고교학점제 ‘학교 밖 교육’으로 확대함으로써 숙련기술장려사업과 공공교육의 연계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교원의 신산업 분야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과정 운영을 통해 산업 수요를 반영한 신기술 인재양성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 직업계고 학점제 등 현장 직무중심 교육과정 연계 실무능력 함양 △ 교원의 신산업 분야 기술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 연수과정 추진 △ 외국인 귀환노동자 재정착 지원사업에 학교시설 사용 협조 △ 숙련기술장려사업 활성화를 위한 기관 간 정보교류 및 의사소통 강화 등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우영 이사장은 “학생과 학교가 먼저 찾는 숙련기술전수사업이 될 수 있도록 소통 체계를 공고히 할 것”이라며, “기술전수와 학점취득을 병행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과 협력하여, 직업계 고등학교 교육의 산업 현장성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문  의:  숙련기술기획부  최지원(032-509-1834)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