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일자리 거버넌스 통합 워크숍’ 개최 [고용노동부]

조회수 1974 | 등록일 2024-06-14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635571&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지역인자위(RSC)와 산업별 인자위(ISC) 간 일자리 현안 협업체계 구축
- 사전 행사인 ‘HRDK 능력개발사업 제2차 미래지식포럼’을 통해 지역과 산업의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민관 파트너십 모색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이우영, 이하 ‘공단’)은 13일부터 양일간 부산 웨스틴 조선(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서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지역인자위(RSC)’)와 산업별 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산업별 인자위(ISC)’)간 일자리 현안 논의 협업체계 구축을 위해 ‘2024년 일자리 거버넌스 통합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인자위(RSC)와 산업별 인자위(ISC) 간 고용 이슈에 대한 협진체계 구축 및 지역과 산업별 훈련·고용 현안에 대한 전문성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단은 지역·산업별 인적자원개발위원회간 협업 사례를 발굴하고 인력양성 정책을 제언하기 위한 민관협력 운영을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사전 행사로는 지역과 산업의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하여 능력개발사업 내·외부 전문가가 참여한 ‘HRDK 능력개발사업 제2차 미래지식 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의 좌장인 이진구 교수는 “지역·산업별 특성에 맞는 인적자원개발 정책 연구는 필수적”이라며, “지역인자위(RSC), 산업별 인자위(ISC)는 지역·산업계에 접촉면이 넓은 만큼 맞춤형 인적자원개발(HR)D 서비스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우영 이사장은 “공단은 ‘지역에서 답을 찾고, 산업에서 길을 찾다’라는 슬로건에 맞춰 지역과 산업이라는 사회, 경제 발전의 두 핵심 톱니바퀴가 맞물려 운영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라며, “지역과 산업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대한민국 인력양성 전문기관으로서 한국형 산업주도 관리체제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문  의:  지역산업지원부  노영주(052-714-8792)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