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에 유용한 융합데이터 제공을 위해 충북혁신도시 공공기관 맞손 [고용노동부]

조회수 1568 | 등록일 2024-06-12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635076&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한국고용정보원·한국소비자원·한국가스안전공사」 공공데이터 업무협약 체결

한국고용정보원(원장 김영중)은 충북혁신도시 유관기관과 함께 공공데이터 제공 및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 방안 협의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충북혁신도시 3개 기관인 「한국고용정보원,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소비자원」으로 구성되었고, 점차 타 유관기관들의 참여를 통해 협의체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협의체는 연1회 이상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공공데이터 제공 및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 방안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 협의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업무협약의 주된 내용은,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 융합을 통해 지역사회에 유용한 공통 공공데이터를 발굴 개방하고, 나아가 합동 설명회,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 공모전 공동 개최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김영중 원장은 “공공데이터의 개방과 더불어, 여러기관의 데이터를 융합하여 더욱 가치있는 공공데이터를 발굴 개방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공공데이터 개방 및 데이터기반행정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것”이라고 밝혔다.


문  의:  데이터기획운영팀  구대경(043-870-8594)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