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청년상인의 우수제품을 한자리에…“무한 열정 한정 판매” [중소벤처기업부]

조회수 1777 | 등록일 2024-06-06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olicyNewsView.do?newsId=148929971&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전국 전통시장 청년상인들의 우수한 제품을 한자리에 만나볼 수 있는 장이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세종시 중앙공원에서 전국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청년상인들이 참여하는 ‘2024 전통시장 청년상인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처음 여는 전국 규모 청년상인 축제다. 청년상인 성공 스토리, 직접 만든 우수제품 체험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축제의 슬로건인 ‘Unlimited 청년이 만드는 Limited 마켓’에서 알 수 있듯이 무한한 열정을 가진 전통시장 청년상인(Unlimited 청년)들이 공들여 만든 한정판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고 즐기는(Limited 마켓)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중기부는 전했다.

이러한 한정판 제품과 서비스는 전국 전통시장 청년상인이 꾸린 10여개 푸드트럭, 40여 개의 체험존·전시·판매부스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시에 모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각종 공연, 체험, 고객 맞춤형 휴식 공간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도 제공된다.

개막식이 열리는 5일에는 비눗방울을 활용한 버블쇼, 세종빛깔어린이합창단 공연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본행사 세리머니, 오마이걸 등 인기가수의 개막 축하 공연으로 구성된 메인 행사가 열린다.

아울러 행사 기간에 버스킹, 게릴라 이벤트(마술쇼)를 시작으로, 어린이들의 인기 캐릭터인 핑크퐁, 캐리와 친구들을 직접 볼 수 있는 어린이 뮤지컬과 청소년 커버댄스 등 다양한 공연도 이어진다.

또 부대행사로 공방 체험, 어린이 플리마켓 개최, 전통시장 간식 만들기, 에어바운스 놀이터 운영 등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와 캠핑장을 연상케 해 일상에서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는 ‘피크닉 존’은 기존 축제에서 볼 수 없었던 이색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이번 행사는 전국 규모의 축제인 만큼 그동안 접해보지 못한 전통시장 청년상인들만의 다양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특히 이번 축제는 다양한 가족 친화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니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관실 전통시장과(044-204-7898)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