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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는 올해 첫 동행축제(5.1~5.28)가 5월 12일까지 온·오프라인 채널 등을 통해 총 5,601억원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실적은 TV홈쇼핑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매출과 O2O 온라인거래터(플랫폼), 정책매장 등 온·오프라인 매출 2,214억원, 온누리상품권 1,367억원 등 직·간접 매출이 3,581억원을 기록하였으며, 동 기간 지역사랑상품권이 2,020억원* 판매되는 등 매출에 도움을 주었다.
* 동행축제 연계, 지자체 특판 지역사랑상품권 판매실적(5.10일, 15개 지자체 기준)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 기획을 통해 이룬 눈에 띄는 성과를 살펴 보면,
①밀가루없는 어묵탕 제품이 티몬 실시간소통방송(라이브커머스) 판매자(셀럽) 특별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단시간 1억1천7백만원의 매출을 달성하였으며,
②5월 동행축제 참여기업 제품인 국내산 반건조 오징어 피데기는 동행축제 기획전을 통해 8일간(5.1~5.8) 총 1억1천1백만원(일평균 1,400만원 매출기록)의 판매실적을 기록하였다.
③이 외에도, 프락토올리고당과 과일을 주원료로 만든 수작업(핸드메이드 )수제청 제품은 동행축제 기간 개최한 소담마켓 현장판매와 온라인 기획전 노출로 전년동기 대비 200% 이상 매출이 신장하였다.
이대건 소상공인정책관은 “이번 동행축제는 국민 분들이 행복하고 지혜로운 소비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동행축제를 통해 우수한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들의 판로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