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둘째 주 금·토·일요일은 전통시장 가는 날! [중소벤처기업부]

조회수 1187 | 등록일 2024-05-11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629938&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매월 둘째 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3일간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정하여 전국 전통시장에 농산물 납품단가 지원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기존에 전통시장은 결제용 포스(POS) 부재, 복잡한 납품경로 등에 따라 납품단가 지원이 어려웠으나, 중기부와 농식품부는 상인연합회 등과 적극 협력하여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12일까지 서울의 18개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두 차례 납품단가 지원을 실시했다.
 
중기부와 농식품부는 전통시장 납품단가 지원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일회성 행사(이벤트)가 아닌 정기적인 사업으로 발전시켜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매월 둘째 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3일간을 ?전통시장가는 날!?로 정하고, 전국의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제철 농산물에 대한 납품단가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우선 10일부터 이번 주 일요일까지 전국 전통시장 25개소를 대상으로 5월 제철 농산물인 참외에 대한 납품단가 지원을 추진한다. 참외 주산지인 성주의 성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이 22.5톤의 참외를 전통시장으로 직접 공급한다. 전통시장 상인들은 농식품부의 납품단가 지원(2,000원/kg)을 받아 저렴한 가격으로 참외를 판매할 계획이다.
 
* 성주군 9개 지역농협이 출자하여 만든 참외 전문 마케팅 법인
 
아울러, 중기부는 ?전통시장 가는 날!? 기간에 맞춰 전국 모든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 5월 동행축제 홍보 컨텐츠를 SNS에 공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온누리상품권 증정 이벤트도 진행(5.8~14, 총 100명)한다.
 
* 인스타그램(@sijangae), 페이스북(시장애)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