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삽시다' 라이브커머스, 소상공인협동조합 우수제품 성과 주목 [중소벤처기업부]

조회수 9239 | 등록일 2020-09-24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412447&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소상공인협동조합 우수제품 판매 촉진을 위한 ‘가치삽시다’ 라이브 커머스가 가시적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코로나19로 인해 소상공인들이 어려운 가운데 온라인 판로 진출 지원을 돕기 위해 총 7회차(`20.8.26~10.28)로 기획됐으며 우수 제품을 보유한 17개 소상공인협동조합이 참여했다.
 
이미 진행된 라이브 커머스 3회차 만에 매출 10억3,000만원*을 기록했고, 참여 조합 중 일부는 라이브 커머스 당일 매출액이 전년도 매출액의 50%를 넘기는 성과를 달성했다.
 
일부 제품은 라이브 커머스 당일 준비된 초도 물량이 완판돼 배송이 다소 지연되는 등 콘 호응을 얻기도 했다.
 
본 기획전은 ①10월 7일, ②10월 14일, ③10월 21일, ④10월 28일 오후 10시에 남은 4회차를 각각 진행할 예정이며 방송은 유튜브(Youtube)에서 “어디까지 팔아봤니”를 검색하거나 ‘가치삽시다 플랫폼*’ 또는 ‘위메프**’ 웹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 가치삽시다 플랫폼 주소 : https://bit.ly/2He69I5
** 위메프 기획전 페이지 주소 : https://bit.ly/3mDWpai
 
이번 라이브 커머스 기획전에 참여한 남원김부각협동조합 한경숙 이사장은 “이번 라이브 커머스 방송 중 판매된 금액이 1억4,000만원인데 이는 작년 우리 조합 매출액의 절반을 넘는 수치이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를 계기로 확보한 고객들에게서 지속적인 재주문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상공인협동조합이 온라인에 진출해 안정적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 중기부와 소진공 관계자께 감사하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추석 명절 대목을 맞아 ‘우체국 쇼핑몰’에 소상공인협동조합 20여개사를 입점시켜 소상공인협동조합 제품의 판로 개척을 추가 지원하고 있어 온라인 진출 조합은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중기부 지역상권과 노기수 과장은 “소상공인협동조합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해 준비한 이번 행사가 이렇게 뜨거운 반응을 얻을지는 예상치 못했다”며, “앞으로도 남은 4회차의 라이브 커머스도 소기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중소벤처기업부 지역상권과 한준희 주무관(☎042-481-1633) 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