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인적자원개발 학술대회 개최 [고용노동부]

조회수 10352 | 등록일 2020-09-11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410364&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9월 10일(목)~11일(금) 이틀간 온라인 생중계 강연 진행 -
  "직업능력의 달" <공유의 장> 행사로 추진되어 30여 개의 다양한 강연 구성
 ‘코로나19 이후 시대’에 대비하는 미래 인재 양성 방안, 인적자원개발 동향 등 공유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은 ‘직업능력의 달’ 행사의 하나로 9월 10일(목)~11일(금)에 "제14회 인적자원개발 학술대회" 를 개최한다.

인적자원개발 분야에서 아시아 최대 규모로 진행되어온 이 행사는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연장된 상황을 고려하여 현장 참관 없이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실시된다.
특히 올해는 ‘변화의 시대, 위기를 기회로!’라는 직업능력의 달 표어 아래, 코로나19 이후 시대를 대비하는 ‘미래형’ 인재 양성 및 조직 운영 방안 등을 주제로 다채로운 기조강연(3개)과 동시강연(26개)이 펼쳐질 예정이다.

9월 10일(목), 현지 화상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되는 첫 기조 강연은 토니 빙엄(Tony Bingham) 미국 인재개발협회 회장이 ‘인적자원개발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인재 양성의 전 세계적 동향과 중요성, ‘사람’의 가치에 대해 논의한다.

9월 11일(금)에는 ‘뇌과학’과 ‘한국 문화’라는 서로 다른 전문 분야에서 미래 한국 사회를 전망하고 인적자원개발의 방향을 제시하는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와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의 기조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그 외에도 비대면(Untact) 기술의 보편화,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 등에 대응하는 민간의 우수사례와 정부 정책의 방향성을 공유하는 5개의 주제별 동시 강연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특히, 지난 7월에 발표된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 의 주요 과제인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K-Digital Training)’과 관련된 특별 대담(포럼)이 마련되어, 혁신적 훈련기관의 우수사례와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용노동부 임서정 차관은 축하 영상을 통해 “이번 "제14회 인적자원개발 학술대회" 는 강연장에 현장 참관객분들을 직접 모시지 못한 아쉬움이 크다.”라고 하면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핵심 동력은 결국 ‘사람’인 만큼, 미래 인재 양성 전략을 고민하는 다채로운 강연을 통해 서로 교류하고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참관객이 실시간으로 강연을 듣고, 강연자의 퀴즈에 응답하거나 강연자에게 질문하는 등 비대면 소통이 가능한 특화된 온라인 매체를 통해 진행된다.
그 밖에 강연 자료 및 강연자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식 누리집(http://인적자원개발컨퍼런스.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  의: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과 최다솜 (044-202-7275)
          한국산업인력공단 직업능력정책국  김호연 (052-714-8211)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