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개 공공기관과 성남시, 지속가능한 지역상생을 도모하기 위한 ‘성남시 공공기관 협의회’ 발족 [고용노동부]

조회수 11919 | 등록일 2020-09-01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408597&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인선)은 8월 31일(월), 성남시와 성남시 소재 공공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성남시 공공기관 협의회’를 출범한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한 협의회는 공공기관이 지역이슈 문제해결에 적극적으로 동참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공동 실현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으며,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공공기관 혁신방안 모색, 성남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노력, 공동 사회공헌 활동을 기본방향으로 설정하였다.
 
올해에는 코로나19 성남시 회복력을 지원하기 위하여 청년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공공기관 일자리 캠페인에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성남시 공공기관 일자리 설명회,  공공기관 취업멘토링 릴레이,  청년.취약계층 사회적기업 창업 지원,  공공기관 순환 실습 프로그램 시행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성남시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성남시 미래그리기 워크숍’을 통해 시민들이 생각하는 성남시.공공기관의 정책 제언을 듣고, 전문가 그룹을 통해 발전시키는 ‘성남시 공공기관협의회 혁신포럼’을 기획하고 있다.
또한, 기관별로 진행하고 있는 지역 상생 사회공헌활동(돌고래시장, 아름다운하루 등)을 연계하여 코로나19로 생계가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위한 나눔 봉사활동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김인선 원장은 “국민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에 대한 확실한 성과와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 경제와 청년 일자리를 회복하는데 공공기관이 힘을 모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라고 밝혔다.
 
문  의:  전략기획팀  나연정 (031-697-7812)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