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열린 제작실(메이커 스페이스)」 협업형 주관기관 모집 [중소벤처기업부]

조회수 1212 | 등록일 2024-01-16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610731&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는 메이커(제조창업) 저변 확대와 창업 촉진을 위해 제작자(메이커) 지원 역량을 갖춘 열린 제작실(메이커 스페이스) 협업형(컨소시엄) 주관기관을 1월 16일부터 2월 13일까지 모집한다.
 
열린 제작실(메이커 스페이스)는 현재 전국에 약 200여 개소가 운영 중이며, 3디(3D) 프린터, 레이저 자르개(커터) 등 제조 장비를 활용하는 제조창업 중에서도 창의적 생각(아이디어)을 바탕으로 비용과 부담이 낮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간편(캐주얼) 창업’ 중심의 시제품 제작 등을 지원한다.
 
이번에 선정될 협업형 열린 제작실(메이커 스페이스)는 3개 기관이 1조(팀)로 구성되며, 간편(캐주얼) 창업자 육성을 위해 양질의 제작자(메이커) 교육, 시제품 제작, 제품화 등 각자의 강점을 살린 협업프로그램 운영한다. 이들은 연간 사업운영비를 최대 6억원 지원받을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 박은주 창업생태계과장은 “협업연구소(랩) 사업은 시제품 제작 등에 전문성과 사업 운영경험을 갖춘 열린 제작실(메이커 스페이스)의 역량을 활용해 제조 창업자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열린 제작실(메이커 스페이스)을 중심으로 혁신 생각(아이디어)을 갖춘 지역 창업가들이 손쉽게 창업에 뛰어들 수 있도록 간편(캐주얼)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협업형 주관기관은 ’18~’19년 제작자(메이커)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협약기간이 종료된 기관 또는 제조창업 지원 역량을 갖춘 기관(기업) 등 모두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www.mss.go.kr) 또는 케이(K)-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 내 사업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