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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는 지난해 마지막 동행축제인 ?눈꽃 동행축제? 최종 실적이 총 1조 856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이로써 2023년 세 번의 동행축제를 통해 약 4조원*의 매출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 2023년 매출성과 : (5월) 1조 1,934억원, (9월) 1조 7,135억원, (12월) 1조 856억원
** 연장기간(9.28~10.8) 매출(2,029억원) 제외
이는 당초 2023년 목표 매출(3조원) 대비 133.1% 초과달성, 12월 상향 조정된 목표(4조원)에는 99.8%에 달하는 실적이다.
세부 매출로는 티브이(TV)안방 구매(홈쇼핑) 등 온라인 경로(채널), 오2오(O2O) 플랫폼·정책매장 등 온라인 및 현실공간(온·오프라인)(7,291억원), 온누리상품권(2,419억원) 등 직·간접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와 별도로 12월 동행축제와 연계한 지역사랑상품권도 1,146억원* 판매되어 소상공인·전통시장의 매출 확대에 도움을 주었다.
* 동행축제 연계 지자체 특판 지역사랑상품권 판매실적(세종, 대전 등 10개 지자체)
이번 눈꽃 동행축제 기간 동안 전국 곳곳에 따스한 온기를 확산하기 위해 11번가를 비롯한 민간 온라인 플랫폼사(16개), 동행축제 참여기업, 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부 유관기관 및 협·단체 등에서도 수익 일부를 소외계층에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였다.
또한, 동행축제에 빠질 수 없는 대국민 참여 도전잇기(챌린지)·행사(이벤트)들도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세계적 인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도전잇기(챌린지)인 ‘초전도체춤 도전잇기(챌린지)’를 동행축제와 결합시켜 쉽게 만든 ‘1초전도 도전잇기(챌린지)’는 누적영상 360만회, 250여명이 참여해 주었으며, 이 외에도 우리동네 온기나눔 실천가게 응원, 헌혈인증, 장바구니·출석체크 행사(이벤트) 등 다양한 도전잇기(챌린지)·행사(이벤트)로 동행축제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중소벤처기업부 원영준 소상공인정책실장은 “지난해 동행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올해에도 동행축제가 중소·소상공인, 전통시장의 경기 회복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