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특별전 개최 [중소벤처기업부]

조회수 26601 | 등록일 2020-06-04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393449&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와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이 온라인 진출을 통해 새로운 활로를 찾을 수 있도록 6월 3일부터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의 시작으로 중기부의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백년가게, 청년상인, 지자체 추천 소상공인 등 50개사가 참여하는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기획전이 개최된다.
 
* 플랫폼 도메인 : (PC) https://v.dongbanmall.com / (모바일) https://mv.dongbanmall.com
 
기획전 오픈일인 6월 3일에는 10개사가 우선 입점해 7월 15일까지 순차적*으로 소상공인의 입점을 추진한다.
 
* 1차(6.3(수), 10팀) / 2차(6.17(수), 15팀) / 3차(7.1(수), 15팀) / 4차(7.15(수), 예비 10팀)
 
6월 3일 1차로 입점하는 10개 업체는 다음과 같다.
 
 
밀밭 베이커리는 1982년부터 40여년간 2대에 걸쳐 운영하고 있다. ‘19년도에 백년가게로 선정되었고, 대구 명품빵 선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인기 상품인 미인빵과 메론빵을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온라인 판매한다.
* 미인빵 : 브리오슈 반죽에 카스테라 가루를 뿌려 만든 빵
** 메론빵 : 겉은 멜론 모양으로 만들고 속은 메론크림으로 채운빵
부각마을은 ‘18년 창업하여 부부가 정성스럽게 만든 김부각이 입소문을 통해 인기를 끌었지만, 코로나로 인해 매장을 찾는 손님이 줄어들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 대표 상품인 김부각을 ’희망으로 같이가게‘에서 만날 수 있다.
예천푸드바이오의 ‘17년 창업했으며 대표상품인 ’K-홍삼커피‘는 커피에 홍삼의 풍미를 담은 제품으로 스틱형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해외박람회 참가 등을 통해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해외박람회 및 바이어 상담 일정이 전면 취소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평도예는 조선왕실 사옹원 분원 관요의 5대 후손으로 백자 제작에 특화된 숙련기술 보유한 대표가 ‘97년 창업·운영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한 미술관 휴점 및 도자기 축제 취소·연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식기, 소형 도자기 소품 등을 프로젝트를 통해 판매한다.
동동은 ‘16년 창업한 한국 옷을 수출하는 패션 IT 스타트업으로, 최근 항공·해상 물류 중단으로 해외 배송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마스크 조립 키트를 판매할 예정이다.
119레오는 Rescue Each Other(서로가 서로를 구한다)는 의미로, 폐 방화복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 판매하는 ‘18년 창업한 사회적 기업으로 수익금 일부(영업이익의 50%)를 ‘공상 불승인’ 소방관에게 기부하고 있다. 업사이클링 가방을 이번 프로젝트에 선보일 예정이다.
도산도방은 1997년부터 23년간 운영해온 도자기 공방이나 코로나로 인해 매출이 급감했다.아버지와 딸이 함께 만든 핸드메이드 식기, 도자기 그릇 등이 주 판매품이다.
오 은하수공방은 ‘18년 창업한 선산봉황시장의 청년 상인으로 아토피에 시달리는 딸을 위해 개발한 초유 비누 등 수제 비누를 주로 판매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도 엄마의 사랑이 담긴 천연비누 등을 판매한다.
제이에로스는 ‘01년 창업해 착용 시 메인스톤이 몸의 움직임이나 진동 맥박에 반응하여 움직이는 무빙스톤을 자체 개발하여 선보이고 있다. 이번 ‘희망으로 같이가게’를 통해서 무인스톤을 활용한 액세서리를 선보인다.
허브앤조이는 허브용품을 판매하고 있다. ‘19년 1월 생애 첫 사업을 시작하여 수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지난해 말부터 자리를 잡았지만 코로나로 인해 매출이 점점 감소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프로젝터를 통해 차량 방향 용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 이외에도 소상공인이 자력으로 온라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매출을 확보할 수 있도록 상품소개 콘텐츠 제작 등 입점 준비 과정을 지원하고, 온라인 마케팅 기법과 홍보 방법 등에 대한 교육도 제공한다.
 
참여 소상공인의 온라인 입점 준비부터 입점과 판매 전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하고 영상을 유튜브 및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해 온라인 진출을 준비하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가치삽시다 플랫폼 외에도 신한카드가 운영하고 있는 ‘올댓쇼핑’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쇼핑몰 입점도 지원한다.
 
중기부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통한 새로운 매출 동력 확보를 위해 온라인 활용역량과 상품 수준에 따라 맞춤형으로 온라인 쇼핑몰, TV홈쇼핑, T-커머스 등 온라인 채널별 입점도 지원하고 있다.
 
소상공인 온라인 지원 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임스타즈(www.imstars.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동 사이트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중기부 관계자는 “이 프로젝트로 소상공인이 코로나로 인한 경영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비대면과 디지털화 등 소비유통 환경변화에 소상공인이 원활히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중소벤처기업부 스마트소상공인육성과 최혜진 주무관(☎042-481-1623) 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