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 LIG넥스원(주)와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고용노동부]

조회수 1004 | 등록일 2023-08-11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584947&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미래 국방산업을 선도하는 LIG넥스원, 장애인고용도 선도할 것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 LIG넥스원(주)(대표이사 김지찬)과 8.10.(목) LIG넥스원(주)의 판교하우스에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의 적극적인 의지를 모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LIG넥스원(주)는 내년 상반기 내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을 설립, 운영할 예정이다.
 
LIG넥스원(주)는 대전광역시를 소재지로 하는 자회사 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대전과 판교, 용인, 구미 등에 카페, 베이커리 업종 관련 직무로 29명의 장애인을 채용할 예정이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대한민국 국방 연구개발(R&D) 전문기관이자 전 세계에 케이(K)-방산을 대표하는 LIG넥스원(주)에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을 통해 장애인고용 확대 노력을 하시는 것에 대해 깊이 감사드리며, 전폭적인 협력과 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설립과 운영을 돕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LIG넥스원(주) 김지찬 대표이사는 “첨단 기술 개발에 관한 관심과 투자만큼이나 장애인 일자리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라며 “장애인고용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겠다.”라고 말했다. 


문  의:  고용환경부  박아영(032-728-7101)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