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K-디지털의 날개를 달다 [고용노동부]

조회수 878 | 등록일 2023-06-29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577535&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제4회 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 개최 -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는 6월 28일(수), 4월부터 두 차례의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른 8개 팀이 참여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 본선과 시상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디지털 융복합 시대의 디지털 혁신 서비스 개발’ 주제로 케이티(KT), 인텔 등 다양한 훈련기관 출신의 172개 팀, 832명의 청년들이 참가해 역대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본선에 진출한 8개 팀은 이날 오전 팀별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오후 열린 시상식에서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등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상금을 받는다. 이들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디지털 혁신 서비스를 개발했다. “지피티(GPT)를 이용한 은행의 지능형 파트너 콜봇”, “교통사고 처리 어시스턴트: 내 손 안의 몇 대 몇, 히어로(HereLaw)”, “위치정보와 생성형 인공지능 활용한 그림일기 앱 서비스” 등 최근 가장 주목받는 기술인 생성형 인공지능을 적극 활용한 프로젝트부터, “청각장애인을 위한 다국적 수화 실시간 통역 플랫폼”, “노년층 치매 예방 및 재활 프로그램”, “교통약자 유형별 경로안내서비스” 등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아이디어들도 눈길을 끌었다.
 
권기섭 차관은 “우리 청년들의 뛰어난 아이디어와 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디지털 역량에 감탄했다.”라면서, “정부에서도 K-디지털 트레이닝 심화과정 등 양질의 훈련과정을 지속 확대하여 청년들이 디지털 신기술의 날개를 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문  의:  인적자원개발과  박대정 (044-202-7311)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