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사업주라면 전자카드제도 교육 참여하세요! [고용노동부]

조회수 884 | 등록일 2023-06-20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575788&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건설근로자공제회, 오는 19일부터 ‘찾아가는 전자카드제 교육’ 실시

건설근로자공제회(이사장 김상인, 이하 ‘공제회’)는 6월 19일을 시작으로 전국 8개소에서 약 1,200명의 건설사업주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자카드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자카드제도는 건설현장 인력관리를 기존 수기 방식에서 근로자가 직접 전자카드를 단말기에 태그하여 인력관리를 자동화하는 제도로, 이번 교육은 내년(’24년 1월 1일)부터 전자카드제가 모든 건설공사로 확대되는 중요한 시기에 앞서 건설사업주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전자카드 업무 시스템이 개편됨에 따라 기능 설명부터 실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례를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으로, 사업주 이해를 돕기 위해 시스템 시연과 업무 컨설팅을 병행하여 진행한다. 그뿐만 아니라, 건설사업주와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시스템 개선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적극 반영하여 사용자 중심으로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교육장 내 전자카드 단말기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단말기에 대한 사업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교육은 오는 19일 인천 지역을 시작으로 창원, 대전, 청주, 대구, 광주, 서울, 경기 순으로 진행되며, 공제회 홈페이지에서 교육 일자를 확인할 수 있다.
 
공제회 이상현 고객사업본부장은 “전면 확대에 앞서 중요한 시기로 이번 교육이 사업주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또한, 공제회는 집체교육 참석이 어려운 사업주를 위해 전자카드제 업무 처리 단계별 동영상 교육자료도 별도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  의:  전자카드관리팀  이혜인 (02-519-2136)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