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 분
- 정책뉴스
- 첨부파일
-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권기섭 차관, 수료식 참석해 장관상 시상
고용노동부 권기섭 차관은 6월 16일(금) 14시,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amsung Software Academy For Youth, SSAFY)’ 서울캠퍼스에서 8기 수료식에 참석해, 830명의 수료생들을 격려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교육생 5명에게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여하였다.
수료식에는 국민의힘 김형동 의원, 더불어민주당 한준호 의원, 정의당 류호정 의원, 삼성전자 CR담당 박승희 사장 등이 참석하였다.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SAFY)는 코딩 교육과 실전형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역량과 협업 능력을 갖춘 청년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는 삼성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고용노동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2018년 12월 시작한 이후, 7기까지 총 4,732명이 수료하고 그 가운데 3,979명이 취업(84%)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권 차관은 교육생들을 축하하면서, “장관상 수상자 중 체육학 및 어문학 계열 전공자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은 비전공자로서 정보기술(IT) 계열에 관심이 있는 많은 청년에게 주저하지 않고 도전하는데 큰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정부는 기업이 주도하고 정부가 뒷받침하는 민관 협업방식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에게 양질의 직무훈련과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청년고용기획과 박용재 (044-202-7433)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