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월드 메카이브, 개관 1주년 앞두고 방문객 9만 명 육박 [고용노동부]

조회수 848 | 등록일 2023-06-06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573529&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2022년 법령 개정으로 전 연령층을 위한 체험관 선보여
- 누적 이용객 2만 5천 명 돌파, 방문객 포함 9만여 명 육박 
- 개관 1주년 맞아 메카이브 이용객 대상 기념행사 진행


국내 최대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의 전 연령층 대상 체험관 ‘메카이브(MAKIVE)’ 개관 1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메카이브(MAKIVE)’는 Makers와 Archive의 합성어로 다양한 재료와 도구, 장비를 이용해 체험자들의 창의성과 기초직업능력을 기르기 위해 2022년 6월 10일 복합문화공간으로 처음 선보였다.
 
한국잡월드는 이용객 연령층 확대와 청년 지원을 위해 개정 법령을 근거로 메카이브를 개관했다. 이어 대학교 등과 업무협약을 맺어 청년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메이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년 공예 작가를 선발해 창작·창업 활동을 지원했다. 선발된 청년 작가는 메카이브의 입주 시설과 장비를 활용해 상시 클래스를 운영 중이다.
 
메카이브 누적 이용객 2만 5천 명 돌파, 관람 및 휴게 공간 이용을 포함한 누적 방문객이 9만 명에 육박하면서, 기념행사를 6월 17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이용객 대상으로 체험권 추가 지급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원하는 체험에 따라 한국잡월드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거나 현장에서 직접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문  의:  홍보마케팅팀  조범선 (031-696-8436)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