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가들의 마음상담소’ 문을 엽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조회수 911 | 등록일 2023-06-03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573347&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의장 박재욱),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장석환), 디캠프(대표 김영덕), 스타트업얼라이언스(센터장 최항집) 등 창업생태계의 대표 주자인 4개 기관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한국벤처투자(대표이사 유웅환), 한국벤처캐피탈협회(회장 윤건수)의 후원을 받아 ‘창업가들의 마음상담소’의 시작을 알리는 출범식을 6월 2일 마루360에서 개최하였다.
 
‘창업가들의 마음상담소’는 선배 벤처기업과 투자자가 작년부터 이어진 투자위축, 자금조달 압박 등으로 심리적 압박을 받는 창업가들을 위로하고 연대의 힘을 나누기 위해 마련하였다.
 
출범식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전문가의 진단/상담, 선배 기업인들의 고민 상담과 마음 관리 비법 공유, 공감과 위로가 있는 캠프와 토론회(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더불어, 창업가의 마음 건강 돌봄이 건강한 창업생태계를 위해 필요하고 중요하다는 것을 투자자와 일반 국민이 인식하고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연말까지 지속해서 운동(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영 장관은 “오늘 출범식은 5월 23일 있었던 함성 대한민국 선포식에서 선배 기업들이 후배들을 위해 다짐한 실천 계획 중 첫 번째로 시작된 것으로 매우 큰 의미가 있다”라며, “후배 창업가들의 건강한 심리를 위한 선배들의 노력에 감사하고 좋은 문화로 정착하여 건강한 창업생태계를 만들어 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