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대, 중소기업-청년 구직자 연계 힘 모아 [고용노동부]

조회수 585 | 등록일 2023-05-25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571291&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폴리텍대·경상남도·IBK기업은행·한화그룹 업무협약
- 인력 양성, 일자리 정보 공유, 채용 연계 공동 노력
- 오늘 ‘한화그룹 우수협력사 일자리 박람회’… 70개 사 286명 채용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직무대리 임춘건, 이하 ‘폴리텍대’)과 경상남도, IBK기업은행, 한화그룹이 중소기업과 청년 구직자 연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들 기관은 24일 창원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한화그룹 우수협력사 일자리 박람회’ 개막행사로 「현장 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남지역 중소 협력사 고용·취업 활성화를 위해 손잡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폴리텍대는 협력사 현장 수요에 맞는 교육과정을 개설·운영해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고, 우수 인력 풀(pool·후보군)을 제공한다.
 
한화그룹은 채용 수요가 있는 우수 협력사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사 장기 재직 장려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한다.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 ‘아이원잡(i-ONE JOB)’을 통해 구직자와 기업을 연결하고, 일자리 창출 기업에 대해 금융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또 경상남도는 고용안정과 지역 인재 채용 확대를 위한 지원책을 마련한다.
 
이들 기관은 사업성과 극대화를 위해 일자리 박람회 공동 개최 등 협업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열린 ‘한화그룹 우수협력사 일자리 박람회’는 협약기관 간 첫 협력사업으로 마련됐다. 이엠코리아㈜, ㈜한국화이바, ㈜동화엔텍 등 경남의 주력 산업인 항공우주·방위·조선·해양플랜트 분야 70개 사가 286명 규모 신규 인력을 채용하기 위해 참가했다. 폴리텍대 재학생 1,300여 명을 포함해 청년 구직자들이 박람회장을 찾았다.
 
또 인공지능을 활용한 자기소개서 진단과 모의 면접 서비스, 폴리텍대 로봇 실습 체험, 엠비티아이(MBTI) 성격유형별 직무상담, 개인별 색채 진단, 토크콘서트, 자산관리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구직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박완수 경상남도지사, 임춘건 폴리텍대 이사장 직무대리,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등은 개막식 후 행사장을 둘러보며 참여 기업 관계자와 청년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임춘건 폴리텍대 이사장 직무대리는 “현장 수요에 맞춤형 직업교육과 관계 기관과 협력을 강화해 기업과 구직자를 잇는 일자리 가교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문  의:  홍보부 이채민(032-650-6742)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