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근로자 고교생 자녀 인터넷 수강지원 신청·접수 시행 [고용노동부]

조회수 689 | 등록일 2023-03-21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558085&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건설근로자 고교생 자녀 300명에 수능 및 내신 온라인 강의 수강권 지원 -

건설근로자공제회(이사장 김상인, 이하 ‘공제회’)는 건설근로자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양질의 자녀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인터넷 수강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공제회는 건설근로자를 위한 유일한 공공기관으로서 노후생활 안정을 위한 퇴직공제제도를 운영하고, 생애주기를 고려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건설근로자를 위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공제회는 2014년부터 「고교생 자녀 인터넷 수강지원」사업을 진행하여 약 1,200명의 고등학생 자녀에게 수능 및 내신을 대비할 수 있는 수강권을 지원해 왔으며, 올해는 총 300명을 선정하여 전과목 수강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가까운 공제회의 지사나 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건설근로자 하나로서비스(www.cw.or.kr/hanaro)’, 우편(등기), 팩스, 전자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2023년 3월 20일(월)부터 선착순으로 수강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신청 자격, 구비서류 등 세부 내용은 공제회 누리집(www.cw.or.kr) 알림 사항 게시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퇴직공제 적립 일수 등 일부 신청요건 확인 후 신청이 필요하다.

김상인 이사장은 “최근 사교육비 부담이 나날이 늘어가는 상황에서 공제회가 제공해 드리는 고교생 자녀 인터넷 수강 지원을 통해 건설근로자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고, 자녀들의 학습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공제회가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고객복지팀  최아란 (02-519-2098)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