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애로) [보도자료] "여성기업 경영애로지원센터" 덕에 숨통 트인 친환경 여성기업

조회수 526 | 등록일 2024-03-27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여성기업 경영애로지원센터“는 여성기업이 현장에서 겪는 경영 애로를 해소하기 위하여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고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이정한)가 운영하는 경영컨설팅 사업이다.


 ㅇ 예비 창업여성 또는 초기, 벤처, 중소 여성기업 등 여성이라면 누구나 경영전략, 수출, 무역, 회계, 인사, 노무 등 경영에 필요한 전 분야를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다


 ㅇ 작년 한 해 6명의 전문위원이 여성기업 2,001개사에 2,784건의 상담을 진행하여 만족도 점수 99.6점을 획득하였다.


 ㅇ 최근 들어 친환경 여성기업들의 경영애로가 해소되어 몇가지 사례를 소개한다. 

 


□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울산지역센터에 입주하고 있는 여성기업 (주)지원(전지원 대표)은 23년 6월에 창업한 새내기 기업이다.


 ㅇ (주)지원은 폐기되는 자동차 가죽을 리사이클하여 가죽가방을 만드는 사업을 하고 있다.


 ㅇ 가죽제품 패턴제작 기계와 인력지원비가 필요했지만 사업초기라 자금 사정이 어려워 울산센터에 입주한 여성기업 경영애로지원센터 전문위원과 상담하였다.


 ㅇ 덕분에 23년 말 울산 사회적기업육성사업에 지원하여 시설확장 기본설비, 인력지원비 3천 2백만원을 받게 되었고 와디즈펀딩으로도 목표대비 200% 실적을 낼 수 있었다.


 ㅇ 올해도 전문위원과 함께 초기창업패키지와 창업사관학교도 준비하고 있다.


 ㅇ 전지원 대표는  "여성기업 경영애로지원센터 전문위원 덕분에 첫 발을 딛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제품 생산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노력을 기울이고,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사업을 향해 나아가고자 한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 구리이온 친환경 소재로 반려용품을 제조하고 있는 (주)반함시선(박순희 대표)는 수출을 하고 싶지만 해외수출의 경험이 없어 고민하고 있었다


 ㅇ 마침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의 수출기업화 사업에 선정되면서 여성기업 경영애로지원센터의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ㅇ 센터에서는 바이어 발굴, 수출 계약, 무역실무 지원 등 해외시장 진출 정보를 안내해 주었고  (주)반함시선은 대만, 호주, 일본에 2만달러이상 직수출을 달성,  초보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ㅇ 올해도 계속해서 도움을 받아 이베이, 아마존과 같은 글로벌 쇼핑몰 입점과 B2C, B2B 바이어 발굴하여 매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 주석용기 제조업체 (주) 대진금속(이성란 대표)은 당초 납으로 제조하였던 용기를 주석으로 바꾸면서 친환경 금속기업으로 거듭났다. 


 ㅇ 주석은 물에서 부식되지 않고 부드러운 재질과 압축이 용이하고 질겨 화장품 제조업체로부터 입소문을 타게 되었다


 ㅇ 그러나 플라스틱 제품에 밀려 어려움을 겪고 있던  올해 초에 여성기업 경영애로지원센터 덕분에  소액이지만 혁신성장 촉진운전자금 15백만원을 확보할 수 있었다.


 ㅇ 이 대표는 "여전히 어려움은 산적해있지만 여성기업 경영애로지원센터가 큰 힘이 되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 이정한 이사장은 "여러 난관을 극복하면서 창업에 성공한 여성기업들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여성기업 경영애로지원센터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여성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김고은 02-369-0995

top : 상단으로 이동